C ++-std :: shared_ptr 또는 boost :: shared_ptr에 참조 전달
함께 작동 해야하는와 함수가있는 경우 shared_ptr
참조를 전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지 shared_ptr
않습니까 (따라서 object- 복사를 피하십시오 )? 가능한 부작용은 무엇입니까? 가능한 두 가지 경우를 생각합니다.
1) 함수 내부에서와 같이 인수로 사본이 작성됩니다.
ClassA::take_copy_of_sp(boost::shared_ptr<foo> &sp)
{
...
m_sp_member=sp; //This will copy the object, incrementing refcount
...
}
2) 함수 내에서 인수는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Class::only_work_with_sp(boost::shared_ptr<foo> &sp) //Again, no copy here
{
...
sp->do_something();
...
}
두 경우 모두 boost::shared_ptr<foo>
참조 대신 값으로 전달해야하는 좋은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 값으로 전달하면 복사로 인해 참조 횟수가 "일시적으로"증가한 다음 기능을 종료 할 때 감소합니다. 내가 뭔가를 내려다보고 있습니까?
몇 가지 답변을 읽은 후 먼저하기 위해 : 나는 조기 최적화 문제에 완벽하게 동의하며 항상 핫 스팟을 프로파일 링하려고합니다. 내 질문은 내가 의미하는 바를 알면 관점에서 나온 것입니다.
개별 shared_ptr
인스턴스 의 요점은 가능한 한 참조 shared_ptr
범위가 1되기 때문에 범위이 내에있는 한 해당 오브젝트가 여전히 존재 함 을 보장 하는을 구석으로입니다.
Class::only_work_with_sp(boost::shared_ptr<foo> sp)
{
// sp points to an object that cannot be destroyed during this function
}
이에 대한 보증이 참조를 사용하면 shared_ptr
보증이됩니다. 두 번째 경우 :
Class::only_work_with_sp(boost::shared_ptr<foo> &sp) //Again, no copy here
{
...
sp->do_something();
...
}
sp->do_something()
널 포인터로 인해 터지지 않는 것이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것은 모두 코드의 '...'섹션에 무엇이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첫 번째 '...'중에 shared_ptr
동일한 object-에 , 대한 부작용 (코드의 다른 부분에 있음)있는이 것을 호출하면 어떻게됩니까? 그리고 shared_ptr
그 존재하는 유일한 존재라면 어떨까요? Bye bye object, 사용하는 곳.
따라서 질문에 대답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함수 본문 동안 전체 프로그램의 소스를 매우 신중하게 검사하십시오.
매개 변수를 참조 대신 고유 한 오브젝트로 다시 변경하십시오.
여기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조언 : 약력 러에서 현실적인 상황에서 제품을 시간을 정하고 변경하려는 변경 사항으로 인해 결정을 내릴 때까지 성능을 위해 코드를 위험하게 변경하지 않습니다. 성능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해설자 JQ 업데이트
다음은 좋은 예입니다. 의도적으로 간단하게 실수가 분명합니다. 실제 예에서 실수는 실제 세부 사항으로 숨겨져 있기 때문에 그렇게 분명하지 않습니다.
어딘가에 메시지를 기능이 있습니다. std::string
곳으로 전달 여러 될 때 복사 될 가능성이 큰 메시지 일 수 있으므로 shared_ptr
를 문자열로 사용 합니다.
void send_message(std::shared_ptr<std::string> msg)
{
std::cout << (*msg.get()) << std::endl;
}
(이 예제에서는 콘솔에 "보내기"만하면됩니다).
이제 이전 메시지를 기억하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동작을 원합니다 : 가장 최근에 전송 된 메시지를 포함하는 변수가 존재해야하며, 메시지가 현재 전송되는 동안 이전 메시지가 없어야합니다 (하나는 전송하기 전에 반드시 새로운 변수 함 ) 그래서 우리는 를 선언합니다 :
std::shared_ptr<std::string> previous_message;
그런 다음 규칙에 따라 기능을 수정합니다.
void send_message(std::shared_ptr<std::string> msg)
{
previous_message = 0;
std::cout << *msg << std::endl;
previous_message = msg;
}
전송을 시작하기 전에 현재 이전 메시지를 삭제하기 전에 전송이 전에 새 이전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 없다. 테스트 코드는 다음과 가변적입니다.
send_message(std::shared_ptr<std::string>(new std::string("Hi")));
send_message(previous_message);
그리고 예상대로 이것은 Hi!
두 번 인쇄 합니다.
이제 코드를보고 다음과 같이 생각 하는 관리자가 있습니다 . 매개 변수이 send_message
는 다음과 shared_ptr
같습니다.
void send_message(std::shared_ptr<std::string> msg)
분명히 다음과 같이 설명 수 있습니다.
void send_message(const std::shared_ptr<std::string> &msg)
이것이 성능 향상을 생각하십시오! (일부 채널을 통해 일반적으로 큰 메시지를 보내려고하지 성능 향상이 측정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실제 문제는 코드가 정의되지 않은 동작을 나타냅니다 (Visual C ++ 2010 디버그 빌드에서 충돌).
Mr 유지 관리자는 이것에 놀랐지 만 send_message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어 검사를 추가합니다 .
void send_message(const std::shared_ptr<std::string> &msg)
{
if (msg == 0)
return;
그러나 여전히 msg
호출 될 때 진행 null이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계속하고 충돌 send_message
합니다.
내가 말했듯이 사소한 예제에서 모든 코드가 너무 가까이에 쉽게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프로그램에서 그러나 서로 포인터를 보유하는 variable-object-사이의 복잡한 관계로 인해 실수를 저지르기 쉽고 실수를-sense하는 데 필요한 테스트 사례를 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함수가 shared_ptr
계속 null이 아닌 함수에 의존하기를 원하는 쉬운 솔루션 은 shared_ptr
대신가 기존 참조에 의존하는 자체적으로 true를 할당 하는 것 shared_ptr
입니다.
단점은 복사 된 a shared_ptr
가 자유롭지 않다는 것입니다. "lock-free"구현조차도 스레딩 보장을 존중하기 위해 연동 작업을합니다. 프로그램이 크게 그래서 변화에 의해 가속화 될 수있는 상황이있을 수 있습니다 shared_ptr
에 shared_ptr &
. 그러나 이것은 모든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근본적인 변화는 아닙니다. 프로그램의 의미를 변경합니다.
우리가 std::string
대신에 전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td::shared_ptr<std::string>
.
previous_message = 0;
메시지를 지우려면 다음과 같이.
previous_message.clear();
그런 다음 정의되지 않은 동작 대신 실수로 빈 메시지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매우 큰 규모의 추가 사본 비용은 복사하는 비용보다 훨씬 클 shared_ptr
수 있으므로 트레이드 오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나는 가장 투표가 많은 답변에 동의하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의견을 찾고 있습니다. 에서 http://channel9.msdn.com/Shows/Going+Deep/C-and-Beyond-2011-Scott-Andrei-and-Herb-Ask-Us-Anything
Herb Sutter : "shared_ptr을 전달하면 사본이 비싸다"
Scott Meyers : "shared_ptr은 값으로 전달하거나 참조로 바로 그때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다른 사용자 정의 유형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것과 동일한 분석을 사용합니다. shared_ptr이 어떻게 해결 될 수 있는지 인식이있는 것입니다. 모든 관리 문제와 그 규모가 작기 때문에 반드시 값으로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사해야하고, 그와 관련된 비용이 있습니다. ... 값으로 전달하는 데 필요한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내 프로그램에서 적절한 의미론을 가지고 const 또는 reference 대신 참조 로 누구나 것입니다. "
Herb Sutter : "항상 const에 대한 참조로 전달합니다. 아주 당신이 당신이 무엇을 호출했는지 당신이 참조한 것을 의미합니다."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아마도 당신은 값으로 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살아 있기 때문에 거의 참조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업데이트 : 허브는 여기에서 확장 : http://herbsutter.com/2013/06/05/gotw-91-solution-smart-pointer-parameters/ , 이야기의 도덕은지나 치면 안되고 것입니다. shared_ptr 's "소유권 공유 또는 양도 등의 스마트 포인터 자체를 사용하거나 조작하지 않는 한"
당신과 당신이하는 일을 다른 프로그래머가,하지 않는 한 나는이 연습에 대해 정말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첫째, 당신은 당신의 클래스에 대한 인터페이스가 어떻게 진화 할 수 있는지 전혀 모른다. 그리고 당신은 다른 프로그래머들이 나쁜 일을하는 것을 막기를 원한다. shared_ptr을 참조로 전달하는 것은 관용적이지 않기 때문에 프로그래머가 볼 수있는 것이 사용하기 때문에 전달합니다. 방어 적으로 프로그램하십시오 : 인터페이스를 잘못 사용하기 어렵게 만드십시오. 참조로 전달하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둘째,이 특정 클래스가 문제가 될 것임을 알 때까지 최적화하지 않습니다. 먼저 약력 한 다음 프로그램이 참조로 전달하여 부스트가 필요한 경우 어쩌면 어쩌면. 유지 작은 물건 (즉, 값으로 전달 관리 구조의 N 걱정)을 땀 내지 말고 디자인, 걱정하십시오.
그렇습니다. 메소드에 공유 소유권을 부여하려고합니다. 그것은 단지 그것과 함께 일하기를 원합니다. 어쨌든 복사하기 때문에 첫 번째 사례에 대한 참조를 계시합니다. 첫 번째 경우를 위해, 그것은 소요되는 소유권을 갖 습니다. 여전히 한 번만 복사하는 트릭이 있습니다.
void ClassA::take_copy_of_sp(boost::shared_ptr<foo> sp) {
m_sp_member.swap(sp);
}
반환 할 때도 복사해야합니다 (예 : 참조를 반환하지 않음). 수업은 클라이언트가 무엇을하고 있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포인터를 표시하므로 빅뱅이 보관 수 있음). 나중에 병목 현상 (첫 번째 프로필!)으로 밝혀지면 참조를 반환 할 수 있습니다.
편집 : 다른 사람들이 지적했듯이 코드를 알고 전달 된 공유 포인터를 어떤 식 으로든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가치를 전달하십시오.
shared_ptr
s 를 전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const&
. ( shared_ptr
Earwicker가 자세히 설명했듯이 함수 호출 중에 참조 된 항목 이 삭제되는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 항목을 많이 전달하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생각해 내다; 기본값 boost::shared_ptr
은 스레드 안전이므로 복사에는 스레드 안전 증분이 포함됩니다.
임시 객체는 상수가 아닌 참조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을 사용하는 const&
것이 아니라 사용하십시오 &
. (MSVC의 언어 확장을 사용하면 어쨌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경우에는 이렇게하는 것이 더 간단합니다.
Class::only_work_with_sp(foo &sp)
{
...
sp.do_something();
...
}
당신은 그것을 다음과 같이 부를 수 있습니다.
only_work_with_sp(*sp);
함수가 명시 적으로 포인터를 수정할 수 없다면 "일반"참조를 피할 것입니다.
A const &
는 작은 함수를 호출 할 때 현명한 마이크로 최적화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조건을 인라인하는 것과 같은 추가 최적화를 가능하게합니다. 또한 증가 / 감소는 스레드로부터 안전하므로 동기화 지점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대부분의 시나리오에서 큰 차이를 만들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럴 이유가없는 한 더 간단한 스타일을 사용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const &
일관되게 사용 하거나 몇 군데에서만 사용하는 경우 이유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십시오.
포인터로 전달되는 함수가 포인터를 소유하지 않는다는 의미 인 const 참조로 공유 포인터를 전달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이는 개발자를위한 깨끗한 관용구입니다.
유일한 함정은 여러 스레드 프로그램에서 공유 포인터가 가리키는 객체가 다른 스레드에서 파괴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단일 스레드 프로그램에서 공유 포인터의 const 참조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말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상수가 아닌 참조로 공유 포인터를 전달하는 것은 때때로 위험합니다. 그 이유는 함수가 반환 된 후에도 여전히 유효한 것으로 간주되는 객체를 파괴하기 위해 함수가 내부에서 호출 할 수있는 스왑 및 재설정 함수 때문입니다.
그것은 조기 최적화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하고 싶은 일이 분명하고 동료 개발자들이 코딩 관용구를 확고히 채택했을 때 불필요한 CPU 사이클 낭비를 피하는 것입니다.
내 2 센트 :-)
여기의 모든 장단점은 실제로 shared_ptr뿐만 아니라 참조로 전달되는 모든 유형으로 일반화 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참조, const 참조 및 값으로 전달하는 의미를 알고 올바르게 사용해야합니다. 그러나 모든 참조가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 한 shared_ptr을 참조로 전달하는 데 본질적으로 잘못된 것은 없습니다.
예제로 돌아가려면 :
Class::only_work_with_sp( foo &sp ) //Again, no copy here
{
...
sp.do_something();
...
}
sp.do_something()
매달려있는 포인터로 인해 폭발 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진실은 shared_ptr이든 sp
아니든, const이든 아니든,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스레드 간의 소유권을 공유하는 것과 같은 디자인 결함이있는 경우 ,이를 수행하는 객체를 놓치고 delete this
순환 소유권 또는 기타 소유권 오류가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아직 언급하지 않은 한 가지는 참조로 공유 포인터를 전달할 때 기본 클래스 공유 포인터에 대한 참조를 통해 파생 클래스 공유 포인터를 전달하려는 경우 얻을 수있는 암시 적 변환이 손실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이 코드는 오류를 생성하지만 test()
공유 포인터가 참조로 전달되지 않도록 변경하면 작동합니다 .
#include <boost/shared_ptr.hpp>
class Base { };
class Derived: public Base { };
// ONLY instances of Base can be passed by reference. If you have a shared_ptr
// to a derived type, you have to cast it manually. If you remove the reference
// and pass the shared_ptr by value, then the cast is implicit so you don't have
// to worry about it.
void test(boost::shared_ptr<Base>& b)
{
return;
}
int main(void)
{
boost::shared_ptr<Derived> d(new Derived);
test(d);
// If you want the above call to work with references, you will have to manually cast
// pointers like this, EVERY time you call the function. Since you are creating a new
// shared pointer, you lose the benefit of passing by reference.
boost::shared_ptr<Base> b = boost::dynamic_pointer_cast<Base>(d);
test(b);
return 0;
}
나는 당신이 조기 최적화에 익숙하고 학문적 목적으로 또는 성능이 저조한 기존 코드를 분리했기 때문에 이것을 요구 한다고 가정합니다 .
참고로 통과해도 괜찮습니다
const 참조로 전달하는 것이 더 좋으며 가리키는 객체에 대해 const-ness를 강제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조 사용으로 인해 포인터를 잃을 위험 이 없습니다 . 이 참조는 스택 초기에 스마트 포인터의 복사본이 있고 하나의 스레드 만 호출 스택을 소유하므로 기존 복사본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증거입니다.
참조를 사용하는 것은 종종 더 효율적 당신이 언급 이유로, 하지만 보장 . 객체를 역 참조하는 것도 작업이 필요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이상적인 참조 사용 시나리오는 코딩 스타일에 많은 작은 함수가 포함되어있는 경우 포인터가 사용되기 전에 함수에서 함수로 전달됩니다.
항상 스마트 포인터를 참조로 저장하지 않아야합니다 . 귀하의 Class::take_copy_of_sp(&sp)
예는 올바른 사용법을 보여줍니다.
const 정확성에 관심이 없다고 가정하면 (또는 그 이상은 함수가 전달되는 데이터의 소유권을 수정하거나 공유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boost :: shared_ptr을 값으로 전달하는 것이 참조로 전달하는 것보다 안전합니다. 원래의 boost :: shared_ptr이 자신의 수명을 제어하도록 허용합니다. 다음 코드의 결과를 고려하십시오.
void FooTakesReference( boost::shared_ptr< int > & ptr )
{
ptr.reset(); // We reset, and so does sharedA, memory is deleted.
}
void FooTakesValue( boost::shared_ptr< int > ptr )
{
ptr.reset(); // Our temporary is reset, however sharedB hasn't.
}
void main()
{
boost::shared_ptr< int > sharedA( new int( 13 ) );
boost::shared_ptr< int > sharedB( new int( 14 ) );
FooTakesReference( sharedA );
FooTakesValue( sharedB );
}
위의 예에서 sharedA 를 참조로 전달 하면 FooTakesReference 가 원래 포인터를 재설정하여 사용 횟수를 0으로 줄여 데이터를 파괴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FooTakesValue 는 원래 포인터를 재설정 할 수 없으므로 sharedB의 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개발자가 필연적으로 나타나서 sharedA의 취약한 존재 에 편승하려고 시도하면 혼란이 뒤 따릅니다 . 그러나 운이 좋은 sharedB 개발자는 자신의 세계에서 모든 것이 옳기 때문에 일찍 집으로 돌아갑니다.
이 경우 코드 안전성은 복사 속도 향상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동시에 boost :: shared_ptr은 코드 안전성을 향상시키기위한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틈새 최적화가 필요한 경우 사본에서 참조로 이동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Sandy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여기에있는 모든 장단점은 shared_ptr뿐만 아니라 참조로 전달 된 모든 유형으로 실제로 일반화 될 수있는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사실이지만 shared_ptr 사용의 요점은 객체 수명에 대한 우려를 없애고 컴파일러가이를 처리하도록하는 것입니다. 참조로 공유 포인터를 전달하고 참조 카운트 개체의 클라이언트가 개체 데이터를 해제 할 수있는 상수가 아닌 메서드를 호출하도록 허용하려는 경우 공유 포인터를 사용하는 것은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성능이 문제가 될 수 있고 드물게 정당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이전 문장에서 "거의"라고 썼습니다. 그러나이 시나리오를 직접 피하고 심각하게 살펴 보는 것과 같은 가능한 다른 모든 최적화 솔루션을 직접 찾습니다. 또 다른 수준의 간접, 게으른 평가 등을 추가 할 때
작성자 이전에 존재하는 코드 또는 작성자의 메모리를 게시하는 코드는 동작, 특히 객체 수명에 대한 동작에 대한 암시 적 가정이 필요하고 명확하고 간결하며 읽기 쉬운 문서가 필요하며 많은 클라이언트가 어쨌든 그것을 읽지 않을 것입니다! 단순함이 거의 항상 효율성을 능가하며 거의 항상 효율성을 높이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참조 횟수 개체 (및 같음 연산자)의 복사 생성자에 의한 딥 복사를 피하기 위해 참조로 값을 전달해야하는 경우 딥 복사 된 데이터를 참조 횟수 포인터로 만드는 방법을 고려해야합니다. 빨리 복사했습니다. (물론 귀하의 상황에 적용되지 않을 수있는 하나의 설계 시나리오 일뿐입니다.)
나는 가치로 스마트 포인터를 전달하는 것에 대한 원칙이 매우 강한 프로젝트에서 일했습니다. 성능 분석을 요청 받았을 때 스마트 포인터의 참조 카운터 증가 및 감소를 위해 응용 프로그램이 사용 된 프로세서 시간의 4 ~ 6 %를 소비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Daniel Earwicker가 설명한대로 이상한 경우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스마트 포인터를 값별로 전달하려면 지불 한 가격을 이해해야합니다.
참조를 사용하기로 결정한 경우 const 참조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하는 클래스를 상속하는 클래스에서 객체에 대한 공유 포인터를 전달해야 할 때 암시 적 업 캐스팅을 가능하게하는 것입니다.
litb가 말한 것 외에도 두 번째 예제에서 const 참조를 전달하는 것이 아마도 실수로 수정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struct A {
shared_ptr<Message> msg;
shared_ptr<Message> * ptr_msg;
}
값으로 전달 :
void set(shared_ptr<Message> msg) { this->msg = msg; /// create a new shared_ptr, reference count will be added; } /// out of method, new created shared_ptr will be deleted, of course, reference count also be reduced;
참조로 전달 :
void set(shared_ptr<Message>& msg) { this->msg = msg; /// reference count will be added, because reference is just an alias. }
포인터로 전달 :
void set(shared_ptr<Message>* msg) { this->ptr_msg = msg; /// reference count will not be added; }
모든 코드 조각에는 어떤 의미가 있어야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모든 곳 에서 공유 포인터를 값으로 전달하면 "다른 곳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으므로 원시 안전을 선호합니다 "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코드를 참조 할 수있는 다른 프로그래머에게 좋은 신뢰 신호라고 부르는 것이 아닙니다.
어쨌든 함수가 const 참조를 가져오고 "확실하지 않은"경우에도 함수의 헤드에 공유 포인터의 복사본을 만들어 포인터에 대한 강력한 참조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디자인에 대한 힌트로 볼 수 있습니다 ( "포인터는 다른 곳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 IMO, 기본값은 " pass by const reference "입니다.
참고 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27573/c-passing-references-to-stdshared-ptr-or-boostshared-ptr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정 테이블을 참조하는 모든 저장 프로 시저를 발광하는 방법 (0) | 2020.07.25 |
---|---|
유닉스의 'ls'이름순 (0) | 2020.07.25 |
Android : AsyncTask의 onPreExecute ()에 전달 변수를 전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0) | 2020.07.25 |
자바 펼쳐를 사용하여 링크를 만들려면 어떻게 사용합니까? (0) | 2020.07.25 |
DateTime에서 어떻게 딥 카피를 받습니까? (0) | 2020.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