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포인터 만 사용하여 단일 연결 목록을 뒤집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두 개의 포인터 만 사용하여 단일 연결 목록을 뒤집는 논리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음은 즉 세 가지 포인터를 사용 하여 단일 연결리스트를 반대하는 데 사용됩니다 p
, q
, r
:
struct node {
int data;
struct node *link;
};
void reverse() {
struct node *p = first,
*q = NULL,
*r;
while (p != NULL) {
r = q;
q = p;
p = p->link;
q->link = r;
}
first = q;
}
어디에서나 바꾸는 다른 대안이 있습니까? 시간 시스템에서 단일 연결 목록을 뒤집는 가장 좋은 논리는 무엇입니까?
대안이 있습니까? 아니요, 이것은 단순히 간단하며 근본적으로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이미 O (n) 시간이며 모든 노드를 수정해야 할 때보 다 더 빨리 얻을 수 없습니다.
코드가 올바른 궤도에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위의 형식 작동하지 않습니다. 작동하는 버전은 다음과 가변합니다.
#include <stdio.h>
typedef struct Node {
char data;
struct Node* next;
} Node;
void print_list(Node* root) {
while (root) {
printf("%c ", root->data);
root = root->next;
}
printf("\n");
}
Node* reverse(Node* root) {
Node* new_root = 0;
while (root) {
Node* next = root->next;
root->next = new_root;
new_root = root;
root = next;
}
return new_root;
}
int main() {
Node d = { 'd', 0 };
Node c = { 'c', &d };
Node b = { 'b', &c };
Node a = { 'a', &b };
Node* root = &a;
print_list(root);
root = reverse(root);
print_list(root);
return 0;
}
나는 나쁜 소식을 전하는 것을 싫어한다고 실제로는 3 포인터 솔루션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음 테스트 하네스에서 사용했을 때 다음 출력에 따라 목록이 하나의 노드로 축소되었습니다.
==========
4
3
2
1
0
==========
4
==========
O (n)이기 때문에 솔루션보다 시간이 더 복잡하지 않아 포인터를 변경하기 위해 모든 노드를 방문 해야 하지만 다음 코드와 같이 두 개의 추가 포인터로 솔루션을 쉽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include <stdio.h>
// The list element type and head.
struct node {
int data;
struct node *link;
};
static struct node *first = NULL;
// A reverse function which uses only two extra pointers.
void reverse() {
// curNode traverses the list, first is reset to empty list.
struct node *curNode = first, *nxtNode;
first = NULL;
// Until no more in list, insert current before first and advance.
while (curNode != NULL) {
// Need to save next node since we're changing the current.
nxtNode = curNode->link;
// Insert at start of new list.
curNode->link = first;
first = curNode;
// Advance to next.
curNode = nxtNode;
}
}
// Code to dump the current list.
static void dumpNodes() {
struct node *curNode = first;
printf ("==========\n");
while (curNode != NULL) {
printf ("%d\n", curNode->data);
curNode = curNode->link;
}
}
// Test harness main program.
int main (void) {
int i;
struct node *newnode;
// Create list (using actually the same insert-before-first
// that is used in reverse function.
for (i = 0; i < 5; i++) {
newnode = malloc (sizeof (struct node));
newnode->data = i;
newnode->link = first;
first = newnode;
}
// Dump list, reverse it, then dump again.
dumpNodes();
reverse();
dumpNodes();
printf ("==========\n");
return 0;
}
이 코드는 다음을 출력합니다.
==========
4
3
2
1
0
==========
0
1
2
3
4
==========
당신이 무엇을 생각합니다. first
목록을 가로 지르는 포인터에 로드 할 때 first
마음대로 정비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include <stddef.h>
typedef struct Node {
struct Node *next;
int data;
} Node;
Node * reverse(Node *cur) {
Node *prev = NULL;
while (cur) {
Node *temp = cur;
cur = cur->next; // advance cur
temp->next = prev;
prev = temp; // advance prev
}
return prev;
}
C의 단일 링크 목록 을 뒤집는 코드는 다음과 가능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넣습니다.
// reverse.c
#include <stdio.h>
#include <assert.h>
typedef struct node Node;
struct node {
int data;
Node *next;
};
void spec_reverse();
Node *reverse(Node *head);
int main()
{
spec_reverse();
return 0;
}
void print(Node *head) {
while (head) {
printf("[%d]->", head->data);
head = head->next;
}
printf("NULL\n");
}
void spec_reverse() {
// Create a linked list.
// [0]->[1]->[2]->NULL
Node node2 = {2, NULL};
Node node1 = {1, &node2};
Node node0 = {0, &node1};
Node *head = &node0;
print(head);
head = reverse(head);
print(head);
assert(head == &node2);
assert(head->next == &node1);
assert(head->next->next == &node0);
printf("Passed!");
}
// Step 1:
//
// prev head next
// | | |
// v v v
// NULL [0]->[1]->[2]->NULL
//
// Step 2:
//
// prev head next
// | | |
// v v v
// NULL<-[0] [1]->[2]->NULL
//
Node *reverse(Node *head)
{
Node *prev = NULL;
Node *next;
while (head) {
next = head->next;
head->next = prev;
prev = head;
head = next;
}
return prev;
}
예. 나는 당신이 세 번째 숫자를 사용하지 않고 두 숫자를 바꿀 수 있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확실한 확신합니다 . 포인터를 int / long으로 캐스트하고 XOR 연산을 몇 번 수행하십시오. 이것은 재미있는 질문을 실제로는 가치가없는 C 트릭 중 하나입니다.
O (n) 유효한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아니 정말. 이중 연결 목록을 사용하십시오.
Robert Sedgewick, " C의 알고리즘 ", Addison-Wesley, 1997 년 3 판, [3.4 장]
순환 목록이 아닌 경우 NULL이 마지막 링크입니다.
typedef struct node* link;
struct node{
int item;
link next;
};
/* you send the existing list to reverse() and returns the reversed one */
link reverse(link x){
link t, y = x, r = NULL;
while(y != NULL){
t = y->next;
y-> next = r;
r = y;
y = t;
}
return r;
}
재미를 위해 (꼬리 재귀 최적화는 모든 스택을 먹지하지만) :
Node* reverse (Node *root, Node *end) {
Node *next = root->next;
root->next = end;
return (next ? reverse(next, root) : root);
}
root = reverse(root, NULL);
임시 변수를 사용하지 않고 두 변수를 바꾸려면
a = a xor b
b = a xor b
a = a xor b
가장 빠른 방법은 한 줄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a = a ^ b ^ (b=a)
비슷하게,
두 개의 스왑 사용
swap(a,b)
swap(b,c)
xor를 사용하는 솔루션
a = a^b^c
b = a^b^c
c = a^b^c
a = a^b^c
한 줄에 솔루션
c = a ^ b ^ c ^ (a=b) ^ (b=c)
b = a ^ b ^ c ^ (c=a) ^ (a=b)
a = a ^ b ^ c ^ (b=c) ^ (c=a)
그것은 논리 논리가 목록을 반전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typedef struct List
{
int info;
struct List *next;
}List;
List* reverseList(List *head)
{
p=head;
q=p->next;
p->next=NULL;
while(q)
{
q = (List*) ((int)p ^ (int)q ^ (int)q->next ^ (int)(q->next=p) ^ (int)(p=q));
}
head = p;
return head;
}
목록을 추적 할 트랙 포인터 가 필요 합니다.
두 개의 포인터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 노드를 선택하는 첫 번째 포인터 . 두 번째 노드를 선택하는 두 번째 포인터 .
가공 :
트랙 포인터 이동
두 번째 노드를 첫 번째 노드로 가리킴
두 번째 포인터를 하나로 지정하여 첫 번째 포인터를 한 단계 이동
트랙 포인터를 두 번째에 할당하여 두 번째 포인터를 한 단계 이동
Node* reverselist( )
{
Node *first = NULL; // To keep first node
Node *second = head; // To keep second node
Node *track = head; // Track the list
while(track!=NULL)
{
track = track->next; // track point to next node;
second->next = first; // second node point to first
first = second; // move first node to next
second = track; // move second node to next
}
track = first;
return track;
}
더 읽기 쉬운 방법은 무엇입니까?
Node *pop (Node **root)
{
Node *popped = *root;
if (*root) {
*root = (*root)->next;
}
return (popped);
}
void push (Node **root, Node *new_node)
{
new_node->next = *root;
*root = new_node;
}
Node *reverse (Node *root)
{
Node *new_root = NULL;
Node *next;
while ((next = pop(&root))) {
push (&new_root, next);
}
return (new_root);
}
다음은 Java에서 더 간단한 버전입니다. 두 개의 포인터 만 사용합니다 curr
&prev
public void reverse(Node head) {
Node curr = head, prev = null;
while (head.next != null) {
head = head.next; // move the head to next node
curr.next = prev; //break the link to the next node and assign it to previous
prev = curr; // we are done with previous, move it to next node
curr = head; // current moves along with head
}
head.next = prev; //for last node
}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해야 할 일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링크리스트의 헤드를 전달하고 업데이트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해결책입니다.
#include<stdio.h>
#include<conio.h>
struct NODE
{
struct NODE *next;
int value;
};
typedef struct NODE node;
void reverse(node **head);
void add_end(node **head,int val);
void alloc(node **p);
void print_all(node *head);
void main()
{
node *head;
clrscr();
head = NULL;
add_end( &head, 1 );
add_end( &head, 2 );
add_end( &head, 3 );
print_all( head );
reverse( &head );
print_all( head );
getch();
}
void alloc(node **p)
{
node *temp;
temp = (node *) malloc( sizeof(node *) );
temp->next = NULL;
*p = temp;
}
void add_end(node **head,int val)
{
node *temp,*new_node;
alloc(&new_node);
new_node->value = val;
if( *head == NULL )
{
*head = new_node;
return;
}
for(temp = *head;temp->next!=NULL;temp=temp->next);
temp->next = new_node;
}
void print_all(node *head)
{
node *temp;
int index=0;
printf ("\n\n");
if (head == NULL)
{
printf (" List is Empty \n");
return;
}
for (temp=head; temp != NULL; temp=temp->next,index++)
printf (" %d ==> %d \n",index,temp->value);
}
void reverse(node **head)
{
node *next,*new_head;
new_head=NULL;
while(*head != NULL)
{
next = (*head)->next;
(*head)->next = new_head;
new_head = (*head);
(*head) = next;
}
(*head)=new_head;
}
#include <stdio.h>
#include <malloc.h>
tydef struct node
{
int info;
struct node *link;
} *start;
void main()
{
rev();
}
void rev()
{
struct node *p = start, *q = NULL, *r;
while (p != NULL)
{
r = q;
q = p;
p = p->link;
q->link = r;
}
start = q;
}
현재 사용중인 알고리즘의 시간을 해결하고 개선 할 수 없습니다.
아니요, 현재 O (n)보다 빠른 것은 없습니다. 모든 노드를 변경해야 시간은 어쨌든 요소 수에 비례하며 이미 가지고있는 O (n)입니다.
O (n)의 시간 숫자를 유지하면서 두 개의 포인터를 사용하면 가장 빠른 속도로 포인터를 숫자로 변환하고 값을 교환 할 수 있습니다. 구현은 다음과 가변합니다.
#include <stdio.h>
typedef struct node
{
int num;
struct node* next;
}node;
void reverse(node* head)
{
node* ptr;
if(!head || !head->next || !head->next->next) return;
ptr = head->next->next;
head->next->next = NULL;
while(ptr)
{
/* Swap head->next and ptr. */
head->next = (unsigned)(ptr =\
(unsigned)ptr ^ (unsigned)(head->next =\
(unsigned)head->next ^ (unsigned)ptr)) ^ (unsigned)head->next;
/* Swap head->next->next and ptr. */
head->next->next = (unsigned)(ptr =\
(unsigned)ptr ^ (unsigned)(head->next->next =\
(unsigned)head->next->next ^ (unsigned)ptr)) ^ (unsigned)head->next->next;
}
}
void add_end(node* ptr, int n)
{
while(ptr->next) ptr = ptr->next;
ptr->next = malloc(sizeof(node));
ptr->next->num = n;
ptr->next->next = NULL;
}
void print(node* ptr)
{
while(ptr = ptr->next) printf("%d ", ptr->num);
putchar('\n');
}
void erase(node* ptr)
{
node *end;
while(ptr->next)
{
if(ptr->next->next) ptr = ptr->next;
else
{
end = ptr->next;
ptr->next = NULL;
free(end);
}
}
}
void main()
{
int i, n = 5;
node* dummy_head;
dummy_head->next = NULL;
for(i = 1; i <= n ; ++i) add_end(dummy_head, i);
print(dummy_head);
reverse(dummy_head);
print(dummy_head);
erase(dummy_head);
}
약간 다른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기존 함수 (insert_at (index), delete_from (index)와 같은)를 사용하여 목록을 뒤집고 싶었습니다 (오른쪽 이동 작업과 같은 것). 실질적은 여전히 O (n)이지만 이점은 더 보완 된 코드입니다. another_reverse () 메소드를보고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struct node {
int data;
struct node* next;
};
struct node* head = NULL;
void printList(char* msg) {
struct node* current = head;
printf("\n%s\n", msg);
while (current != NULL) {
printf("%d ", current->data);
current = current->next;
}
}
void insert_beginning(int data) {
struct node* newNode = (struct node*) malloc(sizeof(struct node));
newNode->data = data;
newNode->next = NULL;
if (head == NULL)
{
head = newNode;
} else {
newNode->next = head;
head = newNode;
}
}
void insert_at(int data, int location) {
struct node* newNode = (struct node*) malloc(sizeof(struct node));
newNode->data = data;
newNode->next = NULL;
if (head == NULL)
{
head = newNode;
}
else {
struct node* currentNode = head;
int index = 0;
while (currentNode != NULL && index < (location - 1)) {
currentNode = currentNode->next;
index++;
}
if (currentNode != NULL)
{
if (location == 0) {
newNode->next = currentNode;
head = newNode;
} else {
newNode->next = currentNode->next;
currentNode->next = newNode;
}
}
}
}
int delete_from(int location) {
int retValue = -1;
if (location < 0 || head == NULL)
{
printf("\nList is empty or invalid index");
return -1;
} else {
struct node* currentNode = head;
int index = 0;
while (currentNode != NULL && index < (location - 1)) {
currentNode = currentNode->next;
index++;
}
if (currentNode != NULL)
{
// we've reached the node just one prior to the one we want to delete
if (location == 0) {
if (currentNode->next == NULL)
{
// this is the only node in the list
retValue = currentNode->data;
free(currentNode);
head = NULL;
} else {
// the next node should take its place
struct node* nextNode = currentNode->next;
head = nextNode;
retValue = currentNode->data;
free(currentNode);
}
} // if (location == 0)
else {
// the next node should take its place
struct node* nextNode = currentNode->next;
currentNode->next = nextNode->next;
if (nextNode != NULL
) {
retValue = nextNode->data;
free(nextNode);
}
}
} else {
printf("\nInvalid index");
return -1;
}
}
return retValue;
}
void another_reverse() {
if (head == NULL)
{
printf("\nList is empty\n");
return;
} else {
// get the tail pointer
struct node* tailNode = head;
int index = 0, counter = 0;
while (tailNode->next != NULL) {
tailNode = tailNode->next;
index++;
}
// now tailNode points to the last node
while (counter != index) {
int data = delete_from(index);
insert_at(data, counter);
counter++;
}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sert_beginning(4);
insert_beginning(3);
insert_beginning(2);
insert_beginning(1);
insert_beginning(0);
/* insert_at(5, 0);
insert_at(4, 1);
insert_at(3, 2);
insert_at(1, 1);*/
printList("Original List\0");
//reverse_list();
another_reverse();
printList("Reversed List\0");
/* delete_from(2);
delete_from(2);*/
//printList();
return 0;
}
using 2-pointers....bit large but simple and efficient
void reverse()
{
int n=0;
node *temp,*temp1;
temp=strptr;
while(temp->next!=NULL)
{
n++; //counting no. of nodes
temp=temp->next;
}
// we will exchange ist by last.....2nd by 2nd last so.on....
int i=n/2;
temp=strptr;
for(int j=1;j<=(n-i+1);j++)
temp=temp->next;
// i started exchanging from in between ....so we do no have to traverse list so far //again and again for exchanging
while(i>0)
{
temp1=strptr;
for(int j=1;j<=i;j++)//this loop for traversing nodes before n/2
temp1=temp1->next;
int t;
t=temp1->info;
temp1->info=temp->info;
temp->info=t;
i--;
temp=temp->next;
//at the end after exchanging say 2 and 4 in a 5 node list....temp will be at 5 and we will traverse temp1 to ist node and exchange ....
}
}
#include<stdio.h>
#include<conio.h>
#include<stdlib.h>
struct node
{
int data;
struct node *link;
};
struct node *first=NULL,*last=NULL,*next,*pre,*cur,*temp;
void create()
{
cur=(struct node*) malloc(sizeof(struct node));
printf("enter first data to insert");
scanf("%d",&cur->data);
first=last=cur;
first->link=NULL;
}
void insert()
{
int pos,c;
cur=(struct node*) malloc(sizeof(struct node));
printf("enter data to insert and also its position");
scanf("%d%d",&cur->data,&pos);
if(pos==1)
{
cur->link=first;
first=cur;
}
else
{
c=1;
next=first;
while(c<pos)
{
pre=next;
next=next->link;
c++;
}
if(pre==NULL)
{
printf("Invalid position");
}
else
{
cur->link=pre->link;
pre->link=cur;
}
}
}
void display()
{
cur=first;
while(cur!=NULL)
{
printf("data= %d\t address= %u\n",cur->data,cur);
cur=cur->link;
}
printf("\n");
}
void rev()
{
pre=NULL;
cur=first;
while(cur!=NULL)
{
next=cur->link;
cur->link=pre;
pre=cur;
cur=next;
}
first=pre;
}
void main()
{
int choice;
clrscr();
do
{
printf("Options are: -\n1:Create\n2:Insert\n3:Display\n4:Reverse\n0:Exit\n");
printf("Enter your choice: - ");
scanf("%d",&choice);
switch(choice)
{
case 1:
create();
break;
case 2:
insert();
break;
case 3:
display();
break;
case 4:
rev();
break;
case 0:
exit(0);
default:
printf("wrong choice");
}
}
while(1);
}
예, 두 개의 포인터 만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첫 번째 노드가 지정된 목록의 첫 번째 노드 노드이고 첫 번째 목록의 두 번째 노드가 새 목록의 시작 부분에 추가되는 새 링크 목록을 작성합니다.
내 버전은 다음과 달라집니다.
void reverse(ListElem *&head)
{
ListElem* temp;
ListElem* elem = head->next();
ListElem* prev = head;
head->next(0);
while(temp = elem->next())
{
elem->next(prev);
prev = elem;
elem = temp;
}
elem->next(prev);
head = elem;
}
어디
class ListElem{
public:
ListElem(int val): _val(val){}
ListElem *next() const { return _next; }
void next(ListElem *elem) { _next = elem; }
void val(int val){ _val = val; }
int val() const { return _val;}
private:
ListElem *_next;
int _val;
};
나는 사용하여 자바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사용 방식은 테스트 실행하고 테스트 사례도 첨부합니다.
단일 노드를 노드 클래스-
package com.adnan.linkedlist;
/**
* User : Adnan
* Email : sendtoadnan@gmail.com
* Date : 9/21/13
* Time : 12:02 PM
*/
public class Node {
public Node(int value, Node node){
this.value = value;
this.node = node;
}
private int value;
private Node node;
public int getValue() {
return value;
}
public Node getNode() {
return node;
}
public void setNode(Node node){
this.node = node;
}
}
시작 노드를 입력으로 사용하고 추가 공간을 사용하지 않고 예약하는 서비스 클래스.
package com.adnan.linkedlist;
/**
* User : Adnan
* Email : sendtoadnan@gmail.com
* Date : 9/21/13
* Time : 11:54 AM
*/
public class SinglyLinkedListReversal {
private static final SinglyLinkedListReversal service
= new SinglyLinkedListReversal();
public static SinglyLinkedListReversal getService(){
return service;
}
public Node reverse(Node start){
if (hasOnlyNodeInLinkedList(start)){
return start;
}
Node firstNode, secondNode, thirdNode;
firstNode = start;
secondNode = firstNode.getNode();
while (secondNode != null ){
thirdNode = secondNode.getNode();
secondNode.setNode(firstNode);
firstNode = secondNode;
secondNode = thirdNode;
}
start.setNode(null);
return firstNode;
}
private boolean hasOnlyNodeInLinkedList(Node start) {
return start.getNode() == null;
}
}
그리고 위 시나리오를 다루는 테스트 사례. junit jar가 필요합니다. testng.ja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을 기쁘게 무엇이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ackage com.adnan.linkedlist;
import org.testng.annotations.Test;
import static org.testng.AssertJUnit.assertTrue;
/**
* User : Adnan
* Email : sendtoadnan@gmail.com
* Date : 9/21/13
* Time : 12:11 PM
*/
public class SinglyLinkedListReversalTest {
private SinglyLinkedListReversal reversalService =
SinglyLinkedListReversal.getService();
@Test
public void test_reverseSingleElement() throws Exception {
Node node = new Node(1, null);
reversalService.reverse(node);
assertTrue(node.getNode() == null);
assertTrue(node.getValue() == 1);
}
//original - Node1(1) -> Node2(2) -> Node3(3)
//reverse - Node3(3) -> Node2(2) -> Node1(1)
@Test
public void test_reverseThreeElement() throws Exception {
Node node3 = new Node(3, null);
Node node2 = new Node(2, node3);
Node start = new Node(1, node2);
start = reversalService.reverse(start);
Node test = start;
for (int i = 3; i >=1 ; i -- ){
assertTrue(test.getValue() == i);
test = test.getNode();
}
}
@Test
public void test_reverseFourElement() throws Exception {
Node node4 = new Node(4, null);
Node node3 = new Node(3, node4);
Node node2 = new Node(2, node3);
Node start = new Node(1, node2);
start = reversalService.reverse(start);
Node test = start;
for (int i = 4; i >=1 ; i -- ){
assertTrue(test.getValue() == i);
test = test.getNode();
}
}
@Test
public void test_reverse10Element() throws Exception {
Node node10 = new Node(10, null);
Node node9 = new Node(9, node10);
Node node8 = new Node(8, node9);
Node node7 = new Node(7, node8);
Node node6 = new Node(6, node7);
Node node5 = new Node(5, node6);
Node node4 = new Node(4, node5);
Node node3 = new Node(3, node4);
Node node2 = new Node(2, node3);
Node start = new Node(1, node2);
start = reversalService.reverse(start);
Node test = start;
for (int i = 10; i >=1 ; i -- ){
assertTrue(test.getValue() == i);
test = test.getNode();
}
}
@Test
public void test_reverseTwoElement() throws Exception {
Node node2 = new Node(2, null);
Node start = new Node(1, node2);
start = reversalService.reverse(start);
Node test = start;
for (int i = 2; i >=1 ; i -- ){
assertTrue(test.getValue() == i);
test = test.getNode();
}
}
}
링크 된 목록을 스택 구조로 사용하는 경우 간단한 알고리즘 :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typedef struct list {
int key;
char value;
struct list* next;
} list;
void print(list*);
void add(list**, int, char);
void reverse(list**);
void deleteList(list*);
int main(void) {
list* head = NULL;
int i=0;
while ( i++ < 26 ) add(&head, i, i+'a');
printf("Before reverse: \n");
print(head);
printf("After reverse: \n");
reverse(&head);
print(head);
deleteList(head);
}
void deleteList(list* l) {
list* t = l;
while ( t != NULL ) {
list* tmp = t;
t = t->next;
free(tmp);
}
}
void print(list* l) {
list* t = l;
while ( t != NULL) {
printf("%d:%c\n", t->key, t->value);
t = t->next;
}
}
void reverse(list** head) {
list* tmp = *head;
list* reversed = NULL;
while ( tmp != NULL ) {
add(&reversed, tmp->key, tmp->value);
tmp = tmp->next;
}
deleteList(*head);
*head = reversed;
}
void add(list** head, int k, char v) {
list* t = calloc(1, sizeof(list));
t->key = k; t->value = v;
t->next = *head;
*head = t;
}
add 및 malloc에 대한 추가 함수 호출로 인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소 스왑 알고리즘이 더 좋지만 실제로 새 목록을 작성하는 더 좋지만 실제로 새 목록을 작성하는 더 좋지만 더 많은 변수로 많은 변수로 추가하면 항목 또는 제거와 같은 추가 옵션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 ++ 11의 약간 다르지만 간단한 방법입니다.
#include <iostream>
struct Node{
Node(): next(NULL){}
Node *next;
std::string data;
};
void printlist(Node* l){
while(l){
std::cout<<l->data<<std::endl;
l = l->next;
}
std::cout<<"----"<<std::endl;
}
void reverse(Node*& l)
{
Node* prev = NULL;
while(l){
auto next = l->next;
l->next = prev;
prev=l;
l=next;
}
l = prev;
}
int main() {
Node s,t,u,v;
s.data = "1";
t.data = "2";
u.data = "3";
v.data = "4";
s.next = &t;
t.next = &u;
u.next = &v;
Node* ptr = &s;
printlist(ptr);
reverse(ptr);
printlist(ptr);
return 0;
}
여기에 출력
다음은 2 개의 포인터 (헤드 및 r)를 사용하는 구현입니다.
ListNode * reverse(ListNode* head) {
ListNode *r = NULL;
if(head) {
r = head->next;
head->next = NULL;
}
while(r) {
head = reinterpret_cast<ListNode*>(size_t(head) ^ size_t(r->next));
r->next = reinterpret_cast<ListNode*>(size_t(r->next) ^ size_t(head));
head = reinterpret_cast<ListNode*>(size_t(head) ^ size_t(r->next));
head = reinterpret_cast<ListNode*>(size_t(head) ^ size_t(r));
r = reinterpret_cast<ListNode*>(size_t(r) ^ size_t(head));
head = reinterpret_cast<ListNode*>(size_t(head) ^ size_t(r));
}
return head;
}
여기에 간단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
void reverse()
{
node * pointer1 = head->next;
if(pointer1 != NULL)
{
node *pointer2 = pointer1->next;
pointer1->next = head;
head->next = NULL;
head = pointer1;
if(pointer2 != NULL)
{
while(pointer2 != NULL)
{
pointer1 = pointer2;
pointer2 = pointer2->next;
pointer1->next = head;
head = pointer1;
}
pointer1->next = head;
head = pointer1;
}
}
}
리버스 함수에 대해 정적이어야하는 하나의 추가 포인터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O (n) 설치에 있습니다.
#include<stdio.h>
#include<stdlib.h>
typedef struct List* List;
struct List {
int val;
List next;
};
List reverse(List list) { /* with recursion and one static variable*/
static List tail;
if(!list || !list->next) {
tail = list;
return tail;
} else {
reverse1(list->next);
list->next->next = list;
list->next = NULL;
return tail;
}
}
대안으로 재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ruct node* reverseList(struct node *head)
{
if(head == NULL) return NULL;
if(head->next == NULL) return head;
struct node* second = head->next;
head->next = NULL;
struct node* remaining = reverseList(second);
second->next = head;
return remaining;
}
curr = head;
prev = NULL;
while (curr != NULL) {
next = curr->next; // store current's next, since it will be overwritten
curr->next = prev;
prev = curr;
curr = next;
}
head = prev; // update head
class Node {
Node next;
int data;
Node(int item) {
data = item;
next = null;
}
}
public class LinkedList {
static Node head;
//Print LinkedList
public static void printList(Node node){
while(node!=null){
System.out.print(node.data+" ");
node = node.next;
}
System.out.println();
}
//Reverse the LinkedList Utility
public static Node reverse(Node node){
Node new_node = null;
while(node!=null){
Node next = node.next;
node.next = new_node;
new_node = node;
node = next;
}
return new_nod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reating LinkedList
LinkedList.head = new Node(1);
LinkedList.head.next = new Node(2);
LinkedList.head.next.next = new Node(3);
LinkedList.head.next.next.next = new Node(4);
LinkedList.printList(LinkedList.head);
Node node = LinkedList.reverse(LinkedList.head);
LinkedList.printList(node);
}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gularJS- 컨트롤러에서 날짜 변환 (0) | 2020.08.03 |
---|---|
Android P 가시성 knownimagebutton.setVisibility는 동일한 라이브러리 그룹에서 호출 할 수 있습니다. (0) | 2020.08.03 |
불변은 무엇입니까? (0) | 2020.08.03 |
static_assert의 기능은 무엇이며 어떤 용도로 사용 하시겠습니까? (0) | 2020.08.03 |
VIM 단어를 변조의 내용으로 바꾸시겠습니까? (0) | 2020.08.03 |